메르세데스-AMG GT4 이렇게 나온다…'고성능 세단'의 새로운 기준
  • 문서우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8.03.05 17:47
메르세데스-AMG GT4 이렇게 나온다…'고성능 세단'의 새로운 기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AMG GT4 이미지가 4일 온라인상에 유출됐다. 고성능 세단답게 낮고 넓은 차체와 큼직한 휠과 캘리퍼, 좌우로 쫙 뻗은 리어 스포일러가 인상적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2017 제네바모터쇼'에 등장한 AMG GT 콘셉트카와 유사하다. 균형 잡힌 차체와 좌우로 널찍한 그릴 그리고 날렵한 헤드램프가 콘셉트카의 강렬한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일부에서는 신형 CLS 디자인과의 유사점을 지적하지만, 옆·뒷면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특히, 뒷면에 장착된 대형 루프 스포일러는 디자인뿐 아니라 차의 성격도 다름을 느끼게 한다. 

실내는 E클래스에서 시작된 메르세데스-벤츠 최신 디자인 언어로 마무리됐다. 이에 따라 와이드 스크린과 다기능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등이 기본으로 들어갔다.

파워트레인은 V8 4.0L 가솔린 트윈터보와 9단 자동으로 구성된다. 구동은 퍼포먼스 사륜구동시스템인 4매틱 플러스가 담당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을 3초 이내에 끝낸다. 추후에는 최고출력 800마력을 내는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AMG 수장 토비아스 뫼어스는 "AMG GT4 S는 놀라운 결과물"이라며 "이 차는 경쟁 모델을 압도할 만한 저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AMG GT4는 2018 제네바모터쇼에서 정식 공개되고, 오는 9월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출시 시점은 올해 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