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의 '핑크 파워'…여심 자극 '판매량 쑥쑥'
  • 신승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12.08 18:33
쉐보레 스파크의 '핑크 파워'…여심 자극 '판매량 쑥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가 여심을 자극하는 핑크 마케팅을 통해 또 한 번의 대박 행진을 예고하고 나섰다.

▲ 쉐보레 스파크 코랄 핑크 모델

쉐보레는 올 하반기 제품력과 가격경쟁력을 강화한 ‘2018 더 넥스트 스파크’를 출시하며, 외장 컬러에 '코랄 핑크(Coral Pink)'를 새롭게 추가했다. 산뜻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의 코랄 핑크는 스파크 주요 고객층인 20~30대 여성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그 매력을 적극 어필하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들 반응이 좋다. 분홍색 스파크 판매량은 출시 첫 달에 비해 4배 이상 늘어날 정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선명하고 섬세한 색상이 개성 넘치는 소비자들의 지갑을 연 것이다.

▲ 쉐보레 스파크 실내

여성이 핵심 소비층인 경차 시장에서 차량 컬러는 가장 중요한 선택 요소 중 하나다. 여심을 공략한 쉐보레의 핑크 마케팅은 성공했고, 스파크의 전체적인 판매량을 올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에 발맞춰 화장품 업체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바로 에뛰드 하우스와 함께하는 '핑크 컬러 특별 이벤트'. 핑크는 전통적으로 여성을 상징하는 데다가, 화장품 시장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컬러다. 이를 착안해 에뛰드 하우스와 '여성 맞춤형 협업'을 기획한 것이다.

▲ 쉐보레 스파크에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외장 색상

12월 한 달간 스파크 코랄 핑크 모델 구매자에게는 에뛰드 하우스에서 마련한 코랄 핑크 화장품 키트가 증정된다. 여기에는 코랄 핑크 컬러 립스틱 2종과 케이스, 아이섀도, 블러셔 등 화장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 들어있다.

쉐보레 관계자는 "코랄 핑크는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개성 강한 20~30대 고객층에게 인기 있다"면서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뛰드 하우스와의 콜라보를 통해서 코랄 핑크 색상의 론칭을 더욱 널리 알리고, 스파크 핑크의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더욱 부각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쉐보레 스파크 코랄 핑크 모델

이와 함께 최대 14%에 달하는 ‘스파크 파격 구매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12월 스파크 구매 고객은 무이자 36개월 할부를 비롯해 100만원 가격 할인, 최장 60개월(금리 4.9%) 할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콤보 할부 구매 프로그램'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스파크 구입 계획이 있는 소비자들은 이번달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12월 프로모션이 워낙 다양한 데다가, 2018년형 스파크 자체가 기본 사양을 강화하고 선택 사양의 가격을 인하하는 등 상품성이 대폭 개선된 모델"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