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르노삼성 신형 클리오, 드디어 국내 진출…"다른 해치백과는 달라"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03.30 16:49
[서울모터쇼] 르노삼성 신형 클리오, 드디어 국내 진출…"다른 해치백과는 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이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에 클리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나섰다. 

 
 

클리오는 글로벌 시장에서 1300만대 이상 판매된 소형 해치백의 교과서와 같은 모델이다. 정교한 차체 밸런스와 뛰어난 실용성으로 마니아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국내 출시된 클리오는 4세대의 최신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르노 특유의 'ㄷ'자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되는 등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LED 헤드램프를 비롯해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고정형 글라스 루프,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차급을 뛰어넘는 다양한 고급 사양이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에 대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QM3에 사용된 1.5리터급 디젤 엔진과 6단 DCT 변속기 조합 가능성이 높다. 최고출력은 90마력, 최대토크는 22.4kg·m다. 

가격 정보 역시 공개되지 않았지만, 르노삼성 관계자에 따르면 QM3보다는 저렴한 수준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르노삼성 박동훈 사장은 “소비자들의 숨겨진 욕구와 필요를 채워온 르노삼성차의 길은 결국 새로운 기준이 됐다”며 “잠재된 소형차 시장의 수요 역시 클리오의 사랑스런 디자인과 감성으로 촉발되고 새로운 유행으로 번질 것”이라고 말했다.2017 서울모터쇼 르노삼성 화보 - 모터그래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