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뉴 아테고 출시…에어서스펜션 등 추가
  • 신승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03.15 19:03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테고 출시…에어서스펜션 등 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2017년형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테고(The new Atego)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2017년형 뉴 아테고는 1230L 4x2 빅스페이스 카고 모델과 1230L 4x2 클래식스페이스 카고 모델 등 2종으로 구성된다. 신차는 2-bag 타입의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돼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높였다.

2017년형 모델은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를 기본 적용해 제동력을 높였다. 더불어 차체 자세를 통합 제어하는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EBS)과 힐-홀더(Hill-holder) 기능이 추가됐다.

 

실내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운전석과 크롬 계열의 대시보드, 가죽 커버 스티어링 휠 등이 한층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이외 국내 특장 업체와 호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가 배선 박스와 브라켓, 더미스위치 등 특장 패키지를 기본 제공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측은 "그 동안 대형 카고에나 주로 장착됐던 에어서스펜션 카고 모델을 중형으로 확대해 풀-라인업을 구축할 것"이라며 "고객으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트럭(Trucks you can trust) 브랜드를 목표로 상용차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탑-클래스 제품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